한국소통투데이 관리자 기자 | 부산광역시교육청창의융합교육원은 23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동구 부산과학체험관에서 ‘조부모와 함께하는 과학체험의 날’행사를 운영한다.
이 행사는 온가족이 함께 다양한 과학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공연 등을 보면서 가족 간 화합을 도모하고, 과학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와 소양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과학체험 부스, 체험전시실 과학 시연, 특별공연, 풍선아트 및 페이스페인팅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과학체험 부스에서는‘크리스마스 테라리움 만들기’, ‘오토마타 오르골 만들기’,‘LED 무드등 만들기’,‘ 지구 블록 키링 만들기’등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특별공연 ‘사이언스 마술쇼 매직 오브 갤럭시’를 비롯하여 풍선아트 및 페이스페인팅 체험 부스를 통해 과학적 흥미와 소양을 함양할 수 있다.
특별공연은 두 차례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며 회당 150명씩 총 300명을 대상으로 한다.
참가 희망자는 12월 8일부터 부산광역시교육청 통합예약포털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류성욱 창의융합교육원장은 “이번 행사는 조부모의 가족 내 역할을 제고하고, 가족의 사랑을 확인하며 아이들의 과학적 호기심과 탐구심을 키울 수 있는 과학 체험의 장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