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종합허가과 ‘친절·신속·정확한 ONE-STOP 민원행정 구현’ 비전 제시

  • 등록 2022.10.07 15:1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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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방송통신사 관리자 기자 | 김포시 종합허가과가 “친절·신속·정확한 ONE-STOP 민원행정 구현”을 부서 운영 비전으로 제시했다.


이에 따르면 인허가 민원상담 사전예약제 활성화, 인허가업무 분야별 업무 흐름도 홈페이지 게재, 인허가 처리 상황을 민원인과 공유하고 매주 1회 직원 “친절”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대시민 행정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고


단 한 번 방문으로 ‘신속’하게 복합인허가 업무를 one-stop 처리해 시민의 인허가 편의성을 극대화하며 ‘정확’하고 신중한 법 적용을 위해 관계법 개정사항 등 스터디 모임을 상시화하여 분야별 전문성을 확보하고 온라인 및 오프라인 민원 실무심의를 정례화하여 행정의 신뢰성을 제고하고자 했다.


시 관계자는 복합인허가 민원이 복잡하고 세분화되어 있어 시민들이 불편하고 어렵게 느끼고 있는 점을 해소해 나가고자 이와 같은 부서 비전과 과제를 제시한 업무추진방향을 정립했다고 밝혔다.


한편 김포시는 지난 2022.9.21. 조직개편을 통해 종합허가과를 신설했다.

관리자 기자 nbu9898@nat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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