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통투데이 관리자 기자 | 김해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1월 23일 동상동 다어울림센터에서 도시재생 사회적 경제조직인 남산별곡협동조합 외 7개 협동조합 관계자 30여명을 대상으로‘지금 바로 쓸 수 있는 실전 SNS 마케팅’을 주제로 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김해시 디딤돌 도시재생 전문가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도시재생 거점시설 운영주체인 협동조합의 자생력과 지속가능한 사업효과 확보를 위하여 운영 수익 창출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으며, SNS 마케팅 전문가인 ㈜감성컴퍼니 정진수 대표를 강사로 초빙했다.
정진수 강사는 대표 저서 '1등은 당신처럼 SNS 하지 않는다'를 포함한 13권의 온라인/SNS 마케팅 전문 서적을 출간했으며, 현재 한국관광공사, 뉴질랜드교육진흥청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등 SNS 마케팅 분야의 국가대표 강사이다.
이날 강의에서는 ▲홍보매체별 장·단점 ▲나에게 적합한 SNS 채널 선택하기 ▲트랜드 분석 및 활용 ▲네이버블로그 ▲인스타그램 노출 증대 등 실전에서 중요한 마케팅 활용 방법을 교육 참여자들이 직접 실습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본 강의에 참여한 조미향 이사장(교육협동조합 다연)은“협동조합을 운영하면서 상품 및 활동 홍보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실전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SNS 마케팅 방법을 상세하게 습득할 수 있는 유익한 교육이었다”며 “김해시만의 도시재생 사후관리 전문가 양성을 위해 다양한 강의가 개설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영태 센터장은 “김해시에서 추진하는 디딤돌 도시재생 전문가 양성사업으로 추진하는 특강을 통해 도시재생사업 지역주민공동체들이 SNS로 다양한 활동 및 제품을 홍보하여 협동조합을 운영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하며, 앞으로도 도시재생 거점시설을 운영하면서 어려움을 겪는 운영주체가 가장 필요로 하는 맞춤형 특강이 될 수 있도록 강의를 개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