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교육지원청, 2022 평택미래교육포럼 기획위원회 개최

2023 자율, 균형, 미래의 평택미래교육포럼 방향성 논의

 

한국방송통신사 관리자 기자 |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지난 1일 JnJ 아트 컨벤션에서 ‘2022 평택미래교육포럼 기획위원회’를 개최했다.


‘2022 그리고 2023’주제로 개최된 이번 포럼은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평택시, 평택시의회가 공동주관․주최하는 행사로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이용주 교육장, 평택시 정장선 시장, 평택시의회 유승영 의장이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다.


포럼은 공동위원장과 5개 분과 대표 10명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으며, 2022 평택미래교육협력지구 14개 사업 성과와 상반기 공개포럼을 통해 논의된 지역교육현안에 따라 2023 사업의 방향성과 예산을 심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포럼을 통해 지역 내 격차 해소, 코로나19로 인한 학력저하, 다문화가정학생의 증가 등에 따른 지역 내 현안을 반영한 사업의 방향성과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2023 평택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예산 평택시 88억,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38억 지원 총 126억 규모로 운영될 내용을 심의했다.


또, 3개 과제 15개 사업, 31개 세부사업 운영과 관계 기관 협업 시스템 내실화를 위한 발전 방안 등을 논의했다.


정장선 시장은 “이번 평택미래교육포럼 기획위원회를 통해 결정된 사항들이 평택 학생들이 행복한 배움과 성장을 위한 지원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교육격차 해소와 학습선택권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승영 의장은 “ 공교육 활성화와 학생이 행복한 교육환경 조성 지원을 위해 의회 의정 활동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주 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지역 내 다양한 교육현안과 교육과제를 위해 교육청과 지자체의 협력을 바탕으로 평택의 지역적 특색을 살린 평택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을 통하여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멀리 보고 함께하는 교육을 펼쳐나가겠다.”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