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일 파주시장, 부르미버스 운수업체 방문해 의견 청취

현장 운수종사자 격려 및 애로‧건의사항 청취

 

한국방송통신사 관리자 기자 | 김경일 파주시장은 6일 경기도 최초 수요응답형버스(DRT)인 부르미버스를 운행하고 있는 파주선진(주)를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의견을 교환했다.


김경일 시장은 부르미버스 운수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들은 뒤 실제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도 만나 건의사항 등을 들었다. 이어서 관계자들과 부르미버스의 기본방향과 목표, 개선, 확충 및 확대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눈 뒤 시민들과 함께 부르미버스를 시승했다.


신재호 파주선진(주) 회장은 “바쁘신 와중에 직접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부르미버스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매우 높은 만큼, 파주시의 운영정책에 부응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일 시장은 “사무실에서 들을 수 없었던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오늘 들려주신 의견들을 잘 살펴서 시민들이 부르미버스를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파주시에서 운영 중인 부르미버스는 2021년 12월 9대를 시작으로 지난 8월 1대를 증차해 현재 총 10대를 운행 중이다. 시는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사전예약 기능을 도입했으며, 3대의 운행 시간을 24시에서 다음날 1시까지 연장해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