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Wee센터 전문상담인력 상담수퍼비전 실시

 

한국방송통신사 관리자 기자 |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2022년 12월 7일 경산교육지원청 학생교육지원관 304호에서 Wee센터 전문상담인력들을 대상으로 ‘2022년 Wee센터 전문상담인력 상담 수퍼비전’을 실시했다.


상담수퍼비전이란 보다 숙련된 상담자가 경험이 적은 상담자를 상담사례분석 및 진행에 관하여 지도, 감독, 교육 등을 통해 돕는 과정을 말한다. 이번 수퍼비전은 인제대학교 상담심리치료학과 김명찬 교수를 수퍼바이저로 초빙하여 상담사례를 공유하고 각 사례별로 상담의 효과적인 접근법, 실제적 위기개입에 대한 심도 있는 자문과 조언을 받는 성장의 기회를 가졌다.


이번 Wee센터 전문상담인력 상담수퍼비전 연수회를 통하여 상담능력의 전문성을 신장해 학생들의 다양한 심리적 어려움에 적절한 개입과 더불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사례관리가 이뤄지도록 할 예정이다.


경산교육지원청 이양균 교육장은 “학교 현장에서 심리적 위기를 겪고 있는 학생들에 대해 심리․정서적 안정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전문가에 의한 상담분석 및 동료 상담자들의 피드백을 통해 상담자의 개인적 성장 및 전문적 자질을 함양하여 다양한 위기 사례들에 대해 효율적인 개입과 지원을 할 수 있기를 당부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