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구리시 '체육인 기회소득' 통해 체육 발전 기여

구리시, 10월 21일부터 11월 29일까지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 접수

(한국소통투데이 통신사=복혜민 기자) 구리시가 10월 21일부터 11월 29일까지 6주간 ‘구리시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을 받는다. 

 

이번 사업은 구리시 체육인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체육인의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에 대해 기회소득을 제공하며, 구리시 체육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기반을 기대한다. 

 

지원 대상은 10월 2일 기준으로 구리시에 주민등록을 둔 19세 이상의 현역 선수, 지도자, 심판, 선수 관리자 중 개인 소득 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120%인 1인당 월 2,674,134원 이하인 체육인에 해당된다. 신청자는 연 1회 최대 15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은 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 신청 두 가지 방법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신청은 ‘경기민원24’(https://gg24.gg.go.kr)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며, 오프라인 신청은 본인 또는 위임받은 대리인이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리시 체육인 기회소득 사업을 통해 정당한 보상을 받지 못한 체육인들이 가치를 인정받고, 안정적인 환경을 조성해 구리시 체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구리시 체육인들이 지속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한,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 다른 사회보장 제도로 지원받는 신청자는 체육인 기회소득을 받으면 수급 자격에 변동이 있을 수 있으므로 사전 상담이 필요하다. 상담은 해당 동 복지 담당자와 진행할 수 있다.

 

체육인 기회소득 지급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 체육인 기회소득 지급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구리시 평생학습과(031-550-8920)로 문의가 가능하다. 

 

구리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체육인들의 안정적인 활동을 지원하고, 구리시 체육 환경을 한층 발전시킬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