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서귀포시 강정동에 위치한 강창학파크골프장에서 강창학선생의 기부와 봉사 정신을 배우고 파크골프 자격증도 얻어...


- 제주 파크골프 투어 및 자격증 캠프에 참여한 동기생들과 함께

 

지난 2026년 1월 4일(월)부터 6일(수)동안 환상의 제주 파크투어 및 파크 골프 자격과정을 얻을 수 있는 1석 5조의 '나를 위한 선물" 가자! 힐링 제주파크 과정이 열렸다.

 

- 파크골프 이론을 쉽게 강의하는 염상규교수

 

이행사의 주관은 대한파크골프지도자협회와 파크골프매니져협회와 주최는 글로벌 메신저아카데미혁회에서 오전에 강창학파크골프장에서 필드 실전과 저녁에 호텔 강의장에서 이론을 파크골프 전문 교수인 서정대 염상규 교수와 함께 열었다.

 

- 인사말을 하는 대한웃음치료협회 한광일 총재


파크골프란? 공원(Park)과 골프(Golf)를 합쳐 만든 공원 주변이나 유휴지 잔디에서 자연과 함께 공을 치고 즐기는 생활 체육이다.

 


파크 골프의 특징은
첫번째는 배우기가 쉽다.
오늘 처음 치시는 분들도 쉽게 칠수있다. '그렇게 잘치는지 몰랐어요!'라는 말을 주변에서 처음 치는 사람도 자주 듣는다.


두번째는 장애인부터 비장애인까지 남녀노소가 할수있다.


세번째는 접근성이 용이하다.

우리가 접근하기 쉬운 가까운 곳에 많이 위치하고 있다.


네번째는 시간과 비용이 좀 저렴하다.
1시간이면 18홀도 돌수있고 인원수에 제한을 받지 않는다.

 


1983년도에 일본 훗카이도에서 미니 골프장형식으로 만들어진 게 최초의 파크골프의 시초이다.그리고 우리나라는 2000년도 진주에 파주동이라는 지역에서 파크 골프장이 대한민국에 처음 들어왔다.


2004년도에는 서울 여의도에 보급이 되었다.
2024년부터 2025년초에 전국적으로 활성화되었으며 앞으로 계속해서 발전을 할 것 같다.

 


이번 강창학파크골프장을 기부한 강창학선생은 서귀포시 도순동 출신으로 1959년 (주)흥신식품공업사 사장으로 취임한후 아버지에게 물려 받은 서홍동 소재 1만 5000평의 과수원 제주농원을 지역에 소외된 사람들에게 꾸준하게 돕는등 지역사회 환원에 앞장서서, 1950년 경에 서귀포시 서홍동 301-1.2번지 일대 8,400m2(약 2,540평)의 부지를 기부하여 서귀국민학교 서홍분교장이 홍로국민학교로 승격하는 계기를 만들었고 1947년 서귀북귀민학교로 교명이 변경되었다.

 

1988년 10월 서귀포시 강정동 1461번지외 48필지 일대 26만 m2(약 8만여 평)을 기증해 서귀포시 당국우 '중앙공원'을 1999년 '강창학 공원'으로 명칭 변경을 하였다.


제주에는 자원봉사로 존경하는 인물중 김만덕이 있다면, 기부에는 강창학이라는 훌륭한 인물이 있다는걸 새롭게 알았다.

 


- 한국실버천사봉사단 제주지회 육광남회장, 염상규교수

 

- 좌로부터 대한웃음치료협회 한광일 총재,김동현기자,글로벌메신제협회 조은인대표,한국실버천사봉사단제주지부 육광남회장님과 제주 서귀포 강창학파크골프장앞에서 

 

한국실버천사봉사단 제주지부도 이러한 제주 시민의 봉사 정신과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 기부 운동에 적극 참여하는 단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 파크골프 자격증을 받고 기뻐하는 좌로부터 글로벌메신저협회 조은인대표, 한국실버천사봉사단 제주지부 육광남회장,한국아시아프로골프협회 백서연 사업본부장과 함께

 

- 해피파크골프클럽 골프투어 동호회 단체 사진

 

이번 파크골프 자격과정을 함께한 한국실버천사봉사단 제주지부 육광남회장은 "제주에 이렇게 훌륭한 정신이 있다는게 제주시민으로 자부심을 느낀다면서 12년동안 살고있는 서귀포시 대정읍 모슬포에도 이러한 봉사정신의 끈을 이어가는 단체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파크골프 자격증을 받은걸 서로 축하해주며 좌로부터 한국실버천사봉사단 제주지부 육광남회장과 김동현기자

 

- 대전에서 제주까지 함께 파크골프 자격증을 취득한 손인자,황광연부부

 

2026년 1월 10일 토요일 11시 한국실버천사봉사단 제주지부 발대식을 시작으로 제주의 미래에 후대에게 존경받는 단체가 되도록 주민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다짐헀다.

 

향후 일정은 대한파크골프지도자협회와 파크골프 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주관하고, 글로벌메신저 아카데미협회와 서경대학교 교수진이 주최하는 구조로 추진된다. 본 과정은 제주 지역을 중심으로 매월 두 차례 정기적인 파크골프 교육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이론과 현장 중심의 실습을 병행하는 전문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아울러 3월 초에는 베트남 연계 일정이 계획되어 있어 국제 교류 및 해외 확장 가능성을 모색하고, 5월 12일에는 사단법인 한국크루즈관광협회를 통해 약 2,700명이 출발하는 대규모 일정이 예정되어 있어 파크골프와 관광·교육을 결합한 복합 프로그램으로의 발전이 기대된다.

 

한국소통투데이 김동현 기자 |

 

#한국실버천사봉사단 #2026자원봉사의해 #실버천사플로깅 #실버천사노래자랑 #안전자원봉사 #파크골프안전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