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통투데이 관리자 기자 | 함양군은 지난 22일 종합사회복지관 다목적강당에서 경상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시군 평생교육 맞춤형 컨설팅 지원사업 추진에 따른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함양군은 경상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서 공모한 2023년 시군 평생교육 맞춤형 컨설팅 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도비) 1,200만원 전액을 지원받아 컨설팅 용역을 진행 중에 있다.
이날 주민설명회는 군민을 대표하는 11개 읍면의 이장단협의회장, 주민자치회장을 대상으로 읍면 담당공무원과 진흥원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평생교육사업 현황을 안내하고, 컨설팅 용역사인 ㈜디자인오아시스 대표(이성일)가 함양군 평생학습도시 추진을 위한 컨설팅 추진상황을 보고한 후 주민 의견을 청취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 참석한 주민대표는 내년에는 함양군이 평생학습도시로 반드시 지정될 수 있도록 군에서 적극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으며, 또한 많은 군민들이 평생학습 추진에 대해 알 수 있도록 이장회보, 반상회보 등에 홍보하고 평생학습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활성화해줄 것을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함양군은 수년간 평생학습도시 선정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지만 안타깝게도 아직까지 평생학습도시로 지정을 받지 못했다”며 “2024년에는 반드시 평생학습도시로 지정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