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통투데이 관리자 기자 | 남양주시 와부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1일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 야외무대에서 ‘2023년 제2회 와부읍 주민자치 문화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축제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남양주시의회 의장, 지역 국회의원, 시·도의원, 기관·사회 단체장 및 지역 주민 등 1,0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청소년 태권도 시범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의 하모니카·줌바·라인댄스·에어로빅 등의 무대가 이어졌다.
또한, △성악가 강창련, 가수 최지욱·화영 축하공연 △덕소고등학교와 와부중학교 댄스동아리 공연 △캐리커처, 페이스 페인팅, 타로 등 다양한 문화체험 부스 △수채화, 민화, 한문 서예 등 수강생 작품 전시회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돼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박두석 위원장은 “올해도 주민화합과 소통을 위한 문화축제를 개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더욱더 많은 지역 주민들과 주민자치의 의미를 되새기고, 문화축제를 향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이번 행사 개최를 위해 노력해주신 박두석 위원장님을 비롯한 주민자치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분들은 그동안 배운 실력을 오늘 이 자리에서 마음껏 발휘해 주시고, 지역 주민들께서는 열심히 응원하는 화합의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축제는 지역 주민이 자발적으로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주민자치의 역량을 발휘하고, 청소년 공연팀이 다수 참여하는 등 다양한 연령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하는 계기가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