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송경택 시의원 대표발의 ‘관광산업발전 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의결

관광산업발전 특별위원회 발족 위한 시동..

 

한국방송통신사 관리자 기자 |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송경택 부위원장(국민의힘, 비례)이 대표 발의한 「서울특별시의회 관광산업발전 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이 지난 9월 28일 제314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서울특별시의회 관광산업발전 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침체된 서울시 관광업계 생태계를 복원하고 서울시 관광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발전 지원을 위해 관광산업발전 특별위원회 구성을 결의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동 결의안 의결은 송경택 의원이 제11대 서울특별시의원으로 취임 이후 이룬 첫 입법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깊다. 송 의원은 전)대한빙상경기연맹 쇼트트랙 국가대표팀 감독, 전)국민의당 안철수 당대표 문화체육특별보좌역 출신으로 평소 문화체육관광 분야에 대한 깊은 애정과 관심으로 의정활동에 임하고 있다.


결의안 통과 직후 송경택 의원은 제314회 임시회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결의안 통과를 위해 지속적으로 응원해주신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종환 위원장님을 포함하여 동료 의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향후 조속한 위원구성과 활발한 위원회 활동을 통해 서울시 관광산업발전 정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특별위원회 출범 및 활발한 위원회 활동을 위해 송경택 의원은 서울시 관광산업 정책을 점검하고, 보다 실효성 있는 대안 마련을 위해 향후 민관협동을 통한 정책토론회 개최, 관련 조례 입법 등의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