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덕 남양주시장, 퇴계원초 방문해‘소통의 장’마련

 

한국소통투데이 관리자 기자 |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29일 학교 관계자 및 학부모를 만나 학교 현안 사항을 공유하는 등 소통과 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퇴계원초등학교를 방문했다.

 

이번 간담회는 학교 관계자 및 학부모, 시청 관계자 등 26명이 참여한 가운데, 퇴계원초등학교의 주요 숙원 사업인 교내 실내체육관 증축 사업과 관련된 예산 지원 등이 주요 안건으로 이뤄졌다.

 

퇴계원초등학교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중 실내 체육관을 미보유한 5개교 중 하나이다. 그간 학생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자 실내체육관 증축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 내년 하반기에 사업 착공을 앞두고 있으며 2026년 상반기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학부모를 포함한 학교 측은 시에 예산 지원을 요청했으며, 학부모들은 △퇴계원 일대 도로 공사 시 학생들의 안전 확보 요구 △노후화된 학교 시설에 대한 개선 조치 등을 언급하기도 했다.

 

주광덕 시장은 “학교 실내체육관 증축은 퇴계원초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시에서 지원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라며“학교 내 현안 과제를 비롯한 퇴계원읍 일대의 보다 나은 환경 개선을 위해 진심을 담아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주 시장은 최근 관내 학교를 방문해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경청하고 있으며, 오는 30일 도농고등학교 방문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