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이천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아동권리 옴부즈퍼슨 위촉식 및 정기회의 개최

 

한국소통투데이 관리자 기자 | 이천시는 12월 12일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13명과 아동권리 옴부즈퍼슨 4명, 총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천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아동권리 옴부즈퍼슨'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1부에서는 추진위원회 6명과 옴부즈퍼슨 4명을 신규 위원으로 이천시장(김경희)이 위촉했다.

 

2부 정기회의에서는 추진위원회 위원장(부시장 이성호) 주재로 ▲추진위원회 부위원장 선출, ▲2023년 이천시 아동친화도시 추진 경과 및 2024년 아동친화도시 조성 추진계획 보고, ▲아동참여기구(이하“아동참여위원회”) 정책 제안(15건) 채택 순으로 진행됐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아이들은 우리의 미래이자 소중한 자산이며, 아동의 권리가 온전하게 구현되는 아동친화도시 이천을 만들기 위해 도시계획, 교육, 복지, 안전, 교통,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아동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이천시가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추진위원회 위원장(부시장 이성호)은 “우리 이천시 아이가(아동참여기구) 제안한 15건은 이천시가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밝혔으며, “이천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위원님들께서 제시한 의견에 대해서도 이천시가 잘 새겨듣고 반영하여 아이가 행복한 이천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