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수, 적극 행정으로 현안사업 해결

 

한국소통투데이 관리자 기자 | “앞으로도 국회, 경기도 등을 적극적으로 찾아가 사업의 시급성을 피력해 지방도 364호선 가평-현리 도로개설 사업이 조속히 착수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역 간 접근성 향상과 만성적인 정체 현상을 타개하고자 관내 순환도로망 구축 등에 속도를 붙이고 있는 서태원 가평군수는 “가평읍과 상·조종면을 연결하는 보조간선도로 재추진으로 도로 인프라가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이라고 밝혔다.

 

가평군은 경기도에서 보상·설계 후 장기간 보류되고 있는 지방도 사업의 정비 방안에 지역 현안 사업인 ‘지방도 364호선 가평-현리 도로개설 사업’ 재추진이 최종 확정됐다고 14일 밝혔다.

 

도는 올해 말까지 미추진되고 있는 지방도 사업의 추진 방향에 대한 전면 재검토 용역을 추진하면서 경기 북부의 무한한 잠재력과 대한민국 신성장 동력으로 도약할 수 있는 경기 북부 발전 방안 비전에 본 사업을 동 계획에 포함해 추진키로 했다.

 

길이 8.5km, 사업비 1천266억여 원이 소요될 예정인 지방도 364호선 가평-현리 도로개설 사업은 가평읍과 상·조종면을 직접 연결하는 동서 관통 도로 부재로 인해 국도 46호선의 만성적인 교통 지·정체를 초래하고 가평 관내와 경기 북부 간 지역 접근성 악화에서 벗어 날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향후 수도권 제2 순환고속도로 및 제2 경춘국도 개통에 따른 추가 교통 수요 증가 등을 감안할 때 이 사업은 보조간선도로로서 경기도와 가평군에 꼭 필요한 노선이다.

 

앞서 군은 본 사업에 대해 자체적으로 노선을 분석하여 도출한 합리적인 대안을 도에 제시하고 사업의 당위성을 적극 피력하는 등 사업 재추진에 행정력을 집중해 왔다.

 

이에 앞서 서 군수는 민선 8기 주요 현안 사항 해결을 위해 국회, 경기도, 중앙부처, 한국관광공사, 원주지방환경청, 경기주택도시공사 등을 찾는 강행군으로 군이 가진 불리한 조건들에 대한 해결 방안을 찾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국회를 방문,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송석준 국회의원을 만나 제5차 국도 5개년계획 선정 사업인 가평군 국도 75호선 도로개량 사업(마장-목동, 청평-가평 구간)의 예산편성을 적극 건의했다.

 

또 경기주택도시공사를 방문해 경기 북부 균형발전의 모범사업으로 남을 수 있도록 ‘상면 일반산업단지 조성 사업’ 공동 추진과 관내 공군부대 이전 적지를 활용해 공동(임대)주택 및 쾌적한 정주 환경조성을 위한 공원 등의 기반 시설을 설치할 수 있도록 요청하기도 했다.

 

지난 6월에는 원주지방환경청과 한국관광공사를 연이어 찾아 ▲국가하천(북한강) 구역 내 가평․청평 파크골프장 조성 ▲자라섬 수변 생태 관광 벨트 조성 ▲북한강 천년 뱃길 조성 등 기존 관광산업과 신규 관광사업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