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결과 보고회 성료

 

한국소통투데이 관리자 기자 |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2일 한경국립대학교 학생극장(학생회관 3층)에서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운영 결과 보고회는 위원들과 1년 동안의 협의체 활동을 공유하고 지역복지의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활동영상 보고회, ‘민관협력, 시민참여’ 슬로건 퍼포먼스, 유공자 표창,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우수사례로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에서는 중장년 1인 가구를 대상의 ‘사회적 고립가구 발굴 및 지원사업’에 대한 ‘이웃살피미’의 활동 결과를, 양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다문화가정 실태조사 및 지원사업’을 통해 다문화가정의 서비스 연계 내용과 2024년 ‘한글 교육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심상원 민간위원장은 “지역사회의 위기가구 발굴과 다양한 자원 연계에 노력해 주시는 읍면동 협의체 위원님, 협의체에 항상 관심을 가져 주시는 김보라 안성시장님과 안성시의회 안정열 의장님 등에 감사를 드리며, 내년에도 노력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의원들이 하시는 사각지대 발굴을 통해 고독사로 사망하는 분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도와 주시기 바라며, 협의체 위원분들의 정책제언도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안성시도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