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제3기 청년활동네트워크 위촉식 및 2기 성과보고회 개최

 

한국소통투데이 관리자 기자 | 이천시는 지난 20일 이천시 청년일자리카페 ‘청년이룸’에서 「청년활동네트워크 3기 위촉식 및 2기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2021년에 출범한 청년활동네트워크는 청년들이 직접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시에 제안하는 청년 소통기구로, 올해에 이어 내년도에 활동할 3기 청년위원을 이날 위촉했다.

이날 행사는 김경희 이천시장과 2기, 3기 청년활동네트워크 위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위촉식과 2부 성과발표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지난 11월 공개모집한 34명의 3기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22년 9월부터 23년 12월까지 1년 4개월간 열의를 갖고 활동해준 2기 우수위원에 대한 표창 수여와 수료증 배부, 3기 청년활동 네트워크의 역할소개와 활동계획에 대한 안내로 진행됐다.

 

2부는 2기 운영위원장(이도행)이 사회를 맡아 청년활동네트워크가 지난 1년 4개월간 활동하며 발굴한 16개 정책제안[▲(일자리)청년 세법교육사업외 2건▲(소통)이천시 청년적금외 1건 ▲(복지)청년 번아웃 극복 아이디어 공모전외 5건 ▲(문화)이천시 명예의전당외 4건] 및 분과별 프로젝트에 대한 성과발표를 했으며, 이어 마련된 시장과 청년들과의 자유로운 소통 시간을 끝으로 이날 행사를 마무리했다.

 

김경희 시장은 “이천의 미래인 청년들이 이천을 위해 고민하고 제안해 준 정책에 대해서 고맙게 생각한다. 시장으로서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청년들을 위한 정책을 지원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소감을 말하면서 “제3기 청년활동네트워크의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했다.

 

앞으로 이천시는 ▲역량강화 교육 ▲워크숍 ▲청년의 날 축제 참여 ▲분과별 프로젝트 추진 등 다양한 활동과 지원을 통해 이천시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할 수 있도록 제3기 청년활동네트워크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