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교육지원청, 설렘 up 걱정 down! '새내기 학부모교육'으로 문을 열어

 

한국소통투데이 관리자 기자 |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이 23일부터 2월 1일까지 2024학년도‘새내기 학부모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설렘과 걱정의 전환기를 맞이하는 초·중·고 새내기 학부모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직장으로 인해 참여가 어려운 학부모를 고려하여 오전과 저녁 시간으로 나누어 총 6회차(초,중, 고 각 2회차)에 걸쳐 기획했다.

 

초등학교 새내기 학부모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한 이번 연수는 처음 학부모가 되는 설렘을 채우고 걱정을 덜어낼 수 있도록 △ 슬기로운 초등학교 생활과 개정교육과정시대 △ 우리 아이는 어떤 공부를 해야 할까? 라는 주제를 다루며,

 

중학교 새내기 학부모 연수는 생명존중과 또래 아이들과의 잘 보내기 등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하여 △ 공감하는 부모, 성장하는 자녀 △ 고교학점제를 준비하는 중학교 생활로 운영한다.

 

마지막으로 고등학교 새내기 학부모는 고교학점제, 대입 제도 변화 등에 따른 근심과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 설렘 반 걱정 반 고등학교 학부모 되기와 △ 2022 개정교육 과정과 대입제도의 변화로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수 있는 연수를 준비했다.

 

이번‘새내기 학부모연수’를 통해 학부모들이 행복한 교육공동체 속에서 학교 구성원의 일원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안산교육지원청은 올 한해 학부모들이 자녀의 교육과정 이해를 바탕으로 참여와 소통을 통한 행복한 교육공동체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