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장곡도서관, 교과 연계 및 건강 특화 프로그램 운영

 

한국소통투데이 관리자 기자 | 시흥시 장곡도서관은 새 학년을 준비하는 2월을 맞아 초등 저학년을 위한 교과연계 독서 프로그램과 청소년 및 시민을 위한 건강 관련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 1, 2학년 어린이들의 새 학년 준비를 위한 ▲‘교과서 안의 책놀이’ 강좌는 2월 6일부터 2월 27일까지 4주간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 도서관 문화교실에서 총 4회 간 운영된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2월 17일에 진행되는 ▲‘이 세상의 주인공은 나’ 프로그램은 나만의 이야기를 글로 쓰고 무대에서 표현해 보는 즐거운 시간을 통해 내면의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장곡도서관은 ‘건강’을 주제로 운영되는 도서관으로 건강 관련 주제 도서를 비치해 북 큐레이션으로 연계하는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해왔다.

 

2월에는 시민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의약품 및 약물 오ㆍ남용 등과 관련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2월 16일에는 ‘자녀의 약물 오남용 예방을 위한 학부모 특강’을 ▲2월 20일에는 ‘마약, 그것이 알고 싶다’를 ▲2월 27일에는 ‘실험으로 배우는 의약품과 건강’ 등 특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도서관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1월 30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