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시흥시청소년재단, 2024년 청소년동아리 모집

 

한국소통투데이 관리자 기자 |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의 14개 청소년시설에서는 청소년들의 다양하고 건전한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자 2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두 달간 청소년동아리를 모집한다.

 

시흥시청소년기관에는 ▲시흥시청소년수련관 ▲꾸미청소년문화의집 ▲능곡청소년문화의집 ▲목감청소년문화의집 ▲배곧1청소년문화의집 ▲배곧2청소년문화의집 ▲연성청소년문화의집 ▲정왕청소년문화의집 ▲군자청소년문화센터 ▲매화청소년문화센터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등이 있다.

 

청소년동아리는 관내 9세~24세 청소년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청소년이 원하는 다양한 분야(밴드, 댄스, 연극, 과학, 창업, 스포츠 등)를 모집하며, 기관별 특성화 동아리(미디어, 바리스타, e스포츠 등)가 운영된다. 기관 청소년동아리로 선정되면 소속 청소년시설 활동실과 기자재를 사용할 수 있으며, 활동에 필요한 운영 물품이 지원되고, 활동 정보가 제공된다.

 

이번에 모집되는 청소년동아리는 ‘2024년 시흥시청소년동아리지원사업’에 선발되는 기회가 주어지고, 다양한 활동 기회를 얻게 된다.

 

시흥시청소년동아리지원사업은 전국 최대규모로, 지난해에는 441개 청소년동아리를 지원했으며 올해는 500개 청소년동아리를 선발해 동아리별 활동 지원금으로 1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시흥시청소년동아리지원사업에 선정되면 10월 19일에 열리는 ‘제9회 2024 시흥시청소년동아리축제’에 참여할 기회도 얻는다. 시흥시청소년동아리지원사업은 3월 중에 모집할 예정이다.

 

이덕희 (재)시흥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시흥시의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재단은 더 좋은 환경을 만드는 데 노력하고 있는 만큼, 이번 청소년동아리 모집에 끼와 열정을 발산하고 싶은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