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자원봉사센터, 탄소저감 공동목표 달성 위한 '저탄소V-마라톤 3기' 참여자 모집

3월 18일까지 50명 모집

 

한국소통투데이 관리자 기자 |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탄소중립 실천 환경보전 자원봉사의 일환으로 진행되는‘저탄소 V-마라톤’캠페인에 참여할 50명의 자원봉사자를 3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전했다.

 

‘저탄소 V-마라톤’ 캠페인은 탄소량 저감을 위한 공동의 목표를 설정하고 정해진 기간 동안 목표 달성을 향해 함께 달려가는 과정으로 봉사와 마라톤을 접목한 방식의 캠페인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150kg의 탄소저감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4월부터 5월까지 2개월(8주)간 환경정화 활동 뿐 아니라 환경데이터(쓰레기의 종류, 개수 등)를 수집하는 데이터플로깅을 실천할 계획이다. 또한 목표를 달성하면 개인별 친환경 리워드도 지급될 예정이다.

 

‘저탄소 V-마라톤’ 캠페인은 자원봉사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고양시자원봉사센터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홍보 포스터의 큐알(QR)코드를 스캔하여 신청하면 된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유선종 센터장은 “개개인이 함께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며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매력적인 봉사활동이 올해도 계속된다”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