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도로 ‧ 관광 ‧ 1차 산업 분야 건의사항 체계적 관리

 

한국소통투데이 관리자 기자 | 서귀포시 “2024년 읍면동 연두방문” 시민과의 대화 결과 서귀포시민들은 도시건설, 문화관광, 농수축경제 분야에 의견이 많았다.

 

서귀포시는 지난 1월 24일부터 2월 7일까지 17개 읍면동을 방문하여 지역대표 등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읍면동별 주요현안과 2024년 주요 시책을 공유하고 시민과의 진솔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기간 동안 주민들과의 대화를 통해 지역 민생 현안과 주민 불편사항 등 201건의 건의사항과 의견을 경청한 결과 시민들은 도시건설, 문화관광, 농수축산 분야에 많은 관심과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었다.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도시건설 분야 66건 및 교통․주차 분야 18건, 문화관광 29건, 농수축산 분야 26건 등으로 도시계획도로의 조속한 마무리, 도로(농로) 확·포장 및 공공하수도 등 생활 기반 시설 확충에 대한 건의가 가장 많았으며, 그 다음으로는 지역축제 예산 지원, 고품질 감귤 생산 기반 지원,전지훈련팀 유치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파크골프장 설치에 대한 의견이 있었다.

 

또한,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도시재생, 경로당 기능보강, 문화체육복합센터 운영 등의 의견이 있었다.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시민 건의사항에 대하여 시민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주민불편 해소 노력과 함께 처리 상황에 대한 피드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