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안산시 사회적 고립청년 지원에 관한 조례'제정을 위한 간담회 개최

 

한국소통투데이 관리자 기자 |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이 사회적 고립청년 지원에 대한 내용을 담은 '안산시 사회적 고립청년 지원에 관한 조례' 발의를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13일 관련 입법 간담회를 개최했다.

 

안산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김유숙 의원을 비롯해 사단법인 가치있는누림 관계자와 안산시 청년정책관 공무원, 안산시의회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김유숙 의원이 대표 발의하여 현재 입법예고 중인 ‘안산시 사회적 고립청년 지원에 관한 조례안’의 주요 내용 공유와 참석자들의 의견 수렴 등이 진행됐다.

 

간담회에 따르면 이 조례안은 안산시 사회적 고립청년의 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사회적 고립청년에게 사회참여 및 진입기회를 보장하여 청년들을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이를 위해 조례안에는 ▲ 사회적 고립청년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기본계획과 시행계획의 수립·시행에 관한 사항 ▲ 사회적 고립청년의 발굴에 관한 사항 ▲ 사회적 고립청년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에 관한 사항 등의 내용이 담겼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조례안의 취지와 필요성에 공감을 표하면서 면밀한 준비로‘안산시 사회적 고립청년 지원에 관한 조례’가 제정되기를 바란다는 입장을 전했다.

 

간담회를 주최한 김유숙 의원은“청년이라는 가장 중요한 시기에 고립되어 있는 청년들을 사회로 이끌어 낼 수 있는 정책의 밑바탕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모든 청년들이 건강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