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남부교육지원청, 2024년 정기지도·점검 대상 학원 설립·운영자 연수 실시

학원 운영의 투명성 강화 및 건전한 학원 발전 제고 기대

 

한국소통투데이 관리자 기자 |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2월 20일부터 21일까지 2024년 정기지도·점검 실시 예정인 학원 설립·운영자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대구광역시학원연합회에서 실시하는 연수와 별개로 관계 법령 위반 사례를 줄여 건전한 학원 운영을 위해 대구남부교육지원청에서 직접 실시한다.

 

2024년 정기지도·점검 학원 437개원이 대상이며, 이번 2월에 실시하는 1기 연수는 217개원이 참석하고, 추후 2기 연수(4월 예정)는 220개원이 참석할 예정이다.

 

연수 주요 내용으로는 ▲관계 법령 안내, ▲시설안전 관련 사항, ▲학원 의무교육, ▲주요 지적사례 제시 등 학원설립·운영자가 준수해야 할 전반의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반복적인 불법 운영 사례를 안내하여 학원법 위반을 사전에 방지하고, 이로 인한 행정처분 감소로 학원 운영의 투명성과 건전성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김동관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원 설립·운영자분들께서 남부교육을 함께 책임지는 교육공동체로서 책임성과 자긍심을 가지고 학생들을 지도해 주길 바란다.”며, “남부교육지원청에서도 건전하고 투명한 학원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