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교육지원청, 2022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교과별 연수 실시

2월 21일 관내 고등학교 교원 대상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교과별 연수 실시

 

한국소통투데이 관리자 기자 | 이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1일 이천 관내 고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 교과별 연수’를 실시했다.

 

2022 개정 교육과정은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을 함양하여‘포용성과 창의성을 갖춘 주도적인 사람’으로 성장하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2022 개정 교육과정은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에 맞춰 학기제 편성을 기본으로 하여, 고등학교의 모든 교과가 새롭게 구성됐다.

 

이번 연수는 관내 12개 고등학교 전 교원이 모인 가운데 진행됐다.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교과, 과학 교과, 전문 교과, 예체능 및 기타 교과 등 7개 교과로 나누어 교과별 2022 개정 교육과정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어 교사는 이천양정여고, 수학․과학 교과 교사는 효양고등학교, 영어․예체능 및 기타 교과 교사는 이천고등학교, 사회 교과 교사는 이현고등학교, 전문교과 교사는 이천제일고등학교에 모여서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를 진행한 강사는 이천에 근무하고 있는 교사 중 교과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교사들로 구성했다. 연수 전 협의회를 통해 교과 교육과정 연수의 방향을 논의하고 강의 자료를 개발하는 등 2022 개정 교육과정 교과별 연수에 심혈을 기울였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신규교사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을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으며, 특히 교과 교육과정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천교육지원청 김은정 교육장은 “2025년도는 고등학교의 2022 개정 교육과정이 시작되는 해인 만큼, 2022 개정 교육과정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학교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