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남부교육지원청, 공정한 학교폭력 대책 심의를 위한 신규 심의위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한국소통투데이 관리자 기자 |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2월 22일에 남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4학년도 대구남부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신규 심의위원 37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를 만들고 교육현장에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를 통해 회복적 생활교육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4학년도부터 학교폭력제로센터 운영,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제도의 신설 등으로 학교폭력 대응에 대한 변화가 요구되고 있는 시점에서 4년간의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의 실제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학교현장의 학교폭력에 대한 효과적 심의위원회 운영 방안, ▲학교폭력 사안별 대응 방안, ▲공정성·중립성·객관성·전문성을 갖춘 심의위원으로서의 자세 등에 대해 연수를 진행했다.

 

김동관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역량강화 연수가 심의위원들이 다양한 학교폭력 사안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공정한 심의를 진행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될 것이다.”며, “학교폭력은 교육현장을 흔드는 요인이므로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이를 철저히 대비해, 학교가 학생의 배움에 집중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