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청, 2025학년도 대학입시설명회 개최

2025학년도 대입 전략 및 2028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에 따른 ‘변화하는 대입제도의 이해 및 전략‘ 프리미엄 특강 진행

 

한국소통투데이 관리자 기자 | 대구 동구청은 지난 22일 동구청 4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학생 및 학부모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학년도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대입제도 개편, 고교학점제 등 입시제도의 전문화로 인해 지역 학생과 학부모가 느끼는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올바른 진로진학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임진택 경희대 수석입학사정관(한국대학입학사정관협의회 초대회장)이 강사로 나섰으며, ‘대입제도의 이해 및 고교학점제’ 라는 주제로 2025학년도 대입 전형별 전략과 2028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안, 전형요강, 대입제도 변경에 따른 대비 방안을 제시했다.

 

또, 김동기 동구진로진학지원센터장은 2024년 진로진학 프로그램 및 대입을 위한 시기별 필수정보를 제공해 참여 학생·학부모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이번 대학입시설명회와 같은 진로진학 서비스를 통해 동구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진학정보를 체계적으로 지원함으로써 대입경쟁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진로를 안정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