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2024년 신중년경력형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2월 29일 ~ 3월 5일까지, 보건소·도서관·노인종합복지관 등에서 근무

 

한국소통투데이 관리자 기자 | 고양시특례시는 2024년도 신중년경력형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신중년경력형 일자리 사업은 신중년의 경력과 전문성을 활용하여 지역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2월 말에 모집 공고 예정이다.

 

모입인원은 15명이고 사업 내용은 ▲어르신 건강주치의 ▲ 꽃 특성화 도서관 운영 매니저 ▲시니어 디지털 리터러시 길라잡이 ‘디지털 매니저’ 사업 등 10개 사업이다. 선정되면 고양시 보건소 및 도서관센터, 노인종합복지관 등에서 근무하게 된다.

 

참여자격은 참여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고양시민이며 2024년도 중 만50세 이상 65세미만인 미취업자로 사업별 지원요건에 충족하고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한다.

 

해당 사업은 경력형 일자리 사업으로 간호사 면허증 소지자, 사서 및 교육관련 자격증, 사회복지사 자격증 등의 소지자로 세부사업별로 자격 요건을 정하고 있다.

 

근무조건은 4대 보험 의무 가입이며, 임금은 고양시 생활임금인 10,870원을 적용하며 근무시간은 주20시간~40시간으로 사업별로 상이하다.

 

사업 참여 신청은 오는 2월 29일부터 3월 5일까지 해당 사업부서 방문 및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며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