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9급 공무원, ‘슬기로운 공직생활’을 위한 맞춤형 친절·청렴교육 실시

 

한국소통투데이 관리자 기자 | 여주시는 지난 28일 오학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9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공마인드 함양 및 민원응대, 청렴한 공직생활을 위한 맞춤형 친절·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슬기로운 민원응대&반부패 청렴교육’이라는 주제로 갓 공직생활을 시작한 신규자를 포함하여 9급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공공서비스 마인드 △공직자로서의 중심잡기 △민원응대요령 △부패 발생의 다양한 요인 △청렴을 실천하는 가치 등에 대해 분임 토의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친절과 청렴은 공직자의 기본 소양이라고 생각한다. 첫 공직생활을 시작하며 모든 것이 낯설지만 우리가 가져야할 자세와 태도에 대해 생각하고 배우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가 친절하고 청렴하면 시민이 행복하고 시민이 행복하면 여주가 더 발전되어 가는 것이 생각한다.”고 말했다.

 

여주시는 2년 연속 청렴도 1등급 달성 및 2년 연속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에 선정이 됐으며, ‘고객만족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직급·업무성격 등에 따른 다양한 친절·청렴교육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