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함양교육지원청 교육행정협의회 개최

29일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한 심도 있는 핵심 안건 논의 및 협력 강화

 

한국소통투데이 관리자 기자 | 함양군과 함양교육지원청은 2월 29일 오후 함양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4 함양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지역 교육의 질적 개선과 더 나은 교육 환경 제공을 목적으로 함양군과 함양교육지원청은 매년 교육행정협의회를 열어 지역의 교육 현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써 함양 교육 발전을 위한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그린-스마트 스쿨 구축을 통한 미래학교 공간재구조화’, ‘특수교육 지원 확대를 통한 교육 기회의 평등’, 그리고 ‘도서관 재건축 및 폐교 활용 방안을 통한 교육 및 지역 커뮤니티 자원의 최적화’ 등이 중점적으로 논의됐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이번 협의회는 우리 지역 교육의 질적 개선과 아이들에게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논의된 안건들이 실현될 수 있도록 함양군과 함양교육지원청이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송호찬 함양교육장 역시 “오늘 협의회에서 논의된 프로젝트들은 학생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미래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협의회의 의의를 강조했다.

 

함양군과 함양교육지원청은 지역 교육 발전과 학생들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유기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