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3 1R] ‘디펜딩 챔피언’ 화성, 개막전 승리

 

한국소통투데이 관리자 기자 | ‘디펜딩 챔피언’ 화성FC가 올해 프로 B팀 중 처음으로 K3리그에 올라온 대구FC B팀을 상대로 산뜻한 개막전 승리를 따냈다.

 

화성은 2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주경기장에서 열린 2024 K3리그 개막전에서 이승재의 선제골과 김창대의 추가골로 대구FC B팀을 2-0으로 이겼다. 올 시즌을 앞두고 주승진 감독을 선임하며 프로 진출을 준비하는 화성은 올해 합류한 이적생 두 명이 나란히 골을 터뜨리며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이날 개막전에는 대한축구협회 김정배 부회장을 비롯해 화성시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했다. 홈구단 화성은 클럽송을 공개하고, 치어리더를 동원해 응원을 펼치며 분위기를 띄웠다. 킥오프 때는 불꽃 축포까지 터졌다.

 

때아닌 강추위 속에서 시작된 경기에서는 화성이 초반부터 주도권을 잡았다. 이에 맞서 대구FC B팀은 A팀과 마찬가지로 탄탄한 조직력을 앞세워 빠른 역습을 펼쳤다. 올해 서동원 감독이 부임한 대구FC B팀은 어린 선수들 위주로 작년 우승팀 화성에 당당히 맞섰다.

 

몇 차례 기회를 놓쳤던 화성은 전반 44분 선제골을 만들어냈다. 올 시즌을 앞두고 K리그1 FC서울에서 이적해온 이승재가 주인공이었다. 이승재가 페널티박스 왼쪽에서 시도한 슈팅이 수비수 맞고 굴절돼 골키퍼의 키를 넘어가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내내 빠른 발로 상대 수비진을 휘저은 이승재는 후반에도 빛났다. 후반 5분 김창대의 추가골도 이승재의 발에서 비롯됐다. 이승재는 루안이 찔러준 침투 패스를 받아 왼발 땅볼 크로스를 내줬고, 이를 문전에 있던 김창대가 오른발 논스톱 슛으로 연결해 마침표를 찍었다. 1골 1도움을 기록한 이승재는 후반 26분 교체돼 나갔다.

 

두 골 차로 뒤진 대구FC B팀이 라인을 올리며 만회골을 노렸으나 화성은 카이오를 앞세운 수비진이 상대의 공격을 완벽 차단했다. 결국 화성은 두 골차 리드를 끝까지 유지하며 홈 팬들 앞에서 환호했다.

 

여주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여주FC와 FC목포의 경기는 원정팀 FC목포가 2-1로 이겼다. 조완의 연속골로 앞선 FC목포는 김재철에게 만회골을 내줬으나 더 이상 실점하지 않으며 승점 3점을 따냈다. 지난해 K4리그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일찌감치 우승과 승격을 확정지은 여주FC는 승격 후 첫 승을 다음으로 미루게 됐다.

 

대전코레일과 경주한수원은 나란히 홈에서 1-0 승리를 따냈다. 대전코레일은 전반 39분 교체로 들어온 김병오가 전반이 끝나기 직전에 퇴장을 당하며 수적 열세에 몰렸으나 후반 43분 공다휘의 결승골로 강릉시민축구단을 물리쳤다. 경주한수원은 파주시민축구단과의 경기에서 상대 윤철현의 자책골에 힘입어 1-0으로 승리했다.

 

포천시민축구단은 시흥시민축구단을 상대로 한 골씩 주고받는 난타전 끝에 2-2로 비겼다.

 

2024 K3리그 1라운드

 

# 3월 2일

 

화성FC 2-0 대구FC B

 

여주FC 1-2 FC목포

 

대전코레일 1–0 강릉시민

 

포천시민 2-2 시흥시민

 

경주한수원 1-0 파주시민

 

# 3월 3일

 

김해시청 vs 창원FC(김해운동장)

 

양평FC vs 울산시민축구단(양평종합운동장)

 

부산교통공사 vs 춘천시민축구단(부산구덕운동장, 이상 오후 2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