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는 26일 제29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의장과 부의장 선거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본회의에서는 34명의 재적의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과반수를 득표한 이덕수 의장이 의장으로, 안광림 의원이 부의장으로 당선되었습니다.
이덕수 의장은 지난 4월 22일 보궐선거를 통해 의장직을 맡았으며, 안광림 의원은 현재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 중입니다.
성남시의회는 27일 제2차 본회의에서 5개의 상임위원장과 2개의 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할 예정이며, 28일 제3차 본회의에서 각 위원회 부위원장 선임 및 의석배치를 완료하여 7월 1일부터 제9대 후반기 의정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계획입니다.
후반기 의장으로 재선임된 이덕수 의장은 "성남의 미래를 여는 선진의회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책임감을 갖고 성숙하고 신뢰받는 의정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며,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소통하고 화합하는 의회, 청렴하고 공정한 의회, 행복과 희망을 주는 의회, 첨단을 선도하는 의회, 시민을 위해 미래를 여는 성남시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한편, 국민의힘 소속으로 부의장에 당선된 안광림 의원은 "성남시의회가 시민들로부터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 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