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중앙회, 제27대 회장 김광림 선출

7월 18일(목) / 중앙회 대강당(경기 성남시)에서 열린 임시 대의원총회에서 선출

[한국소통투데이=이종현 기자] 새마을운동중앙회는 18일 경기 성남시에 위치한 중앙회 대강당에서 임시 대의원총회를 개최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김광림 전 국회의원이 제27대 회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김광림 회장은 영남대학교에서 경제학을 전공하였고, 서울대학교와 하버드대학교 케네디스쿨에서 행정학 석사, 경희대학교에서 행정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1973년 제14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후 경제기획원에서 공직 생활을 시작하였으며, 청와대 기획조정비서관, 재정경제부 차관, 세명대학교 총장 등 다양한 직책을 역임하였습니다. 

 

또한 제18·19·20대 국회의원으로 경북 안동시에서 활동하며, 자유한국당 최고의원으로도 활동한 바 있습니다.

김광림 회장은 당선 소감으로 “새마을운동은 새로운 변화의 요구에 직면해 있으며,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정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새마을정신을 계승해 따뜻한 세상과 인류 공동 번영을 위해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하며, “새마을운동의 역사적 소명을 다시 되새기며 새마을지도자들이 보람과 긍지를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