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통투데이 통신사=이종현 기자] 이현재 시장이 민원의 날을 맞아 11월 두 번째 주 금요일, 민원인들과의 소통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행사는 42번째 '열린 시장실'로, 시청 내부 1층 민원인 쉼터에서 마련되었습니다. 이 자리에서는 시민들의 고충과 민원을 직접 듣고 함께 해결하기 위한 소통의 장이 마련되었습니다. 열린 시장실에서 상담한 내용과 해결 방안은 각 담당 부서장들의 내부 검토를 거쳐 민원인에게 전달됩니다.
'열린 시장실'은 매월 둘째와 넷째 주 금요일에 열리며, 이 시장은 총 42회의 운영을 통해 295건의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이 중 완료된 건수는 128건, 추진 중인 건수는 68건, 추진 예정인 건수는 48건이며, 그 외에 답변 예정과 불가한 건수는 51건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이현재 시장은 원도심 민원뿐만 아니라 '이동 시장실'을 운영하여 권역별로 방문하며 민원인들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는 "시민들과의 소통에 답이 있다."는 시정 철학을 바탕으로 꾸준히 '열린 시장실'을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특히, 교산지구 폐기물 관련 문제, 덕풍초 화장실 시설 개선 요청, 미사 R2 지역의 등굣길과 자전거 길 확장 요청 등의 문제를 적극 검토하고 해결해 나갔습니다.
이 시장과 상담한 시민들은 "시민들의 불편 사항에 귀를 기울이며 적극적으로 해법을 찾는 모습에 감동했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이 시장은 하남시의 원도심 도시 미관 개선, 지역 심터와 생활SOC 시설 조성, 장애인 이동 편의 개선 등의 민원 내용에 대해서도 담당 부서장들과 계속해서 방안을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