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인천교육감, 안스베이커리 방문… “직업계고 제과제빵 취업 지원 강화”

인천교육청-안스베이커리, 직업계고 학생 취업·실습 확대 협력

(한국소통투데이 통신사=김동현 기자)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지난 14일 인천 연수구에 위치한 ㈜안스베이커리를 방문해, 직업계고 학생들의 제과제빵 분야 취업 확대와 안전한 일자리 마련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방문은 우수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안정적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1993년 설립된 ㈜안스베이커리는 인천을 대표하는 제과 브랜드로, 지역사회에 꾸준히 기여해 왔다. 특히 청년 인재 채용에 적극적이며, 쾌적하고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도 교육감과 안복현 대표가 함께 직업계고 학생들의 현장실습 확대, 채용 연계 프로그램 개발, 제과제빵 특화 교육과정 운영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방안과 교육청 차원의 지원책에 대해서도 폭넓은 의견을 나눴다.

 

인천시교육청은 이번 협의를 계기로 제과제빵 분야에 특화된 인재 양성과 실질적인 취업 지원 정책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기업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전문성과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