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실버천사봉사단 제주지회 현판식으로 열어가다
지난 2026년 1월 10일 (토) 오전 11시 서귀포시서부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한국실버천사봉사단 제주지부 발대식이 모슬포 주민 85여명과 각지부장 15명을 포함해 100여명이 참여했다.

식전 축하 공연으로 대한 명인 현소 김성문선생과 하모니카와 기타 연주가 '서귀포실버악단 기타리스트 이기영 선생과 멋진 화음을 연주하여 진한 감동을 주셨다.
이어 강창유 시인의 "한라산" 자작시와 낭송은 너무 좋아라하면서 관객들에게 큰호흥과 감탄을 자아냈다.

이번 행사는 한국실버천사봉사단이 주관하고 한국실버천사봉사단 제주지부가 주최하였다.

- 내빈소개 좌측부터 한국실버천사봉사단 김현태이사, 한국자원봉사협의회 서병철사무총장, 한국실버천사봉사단 신유철 중앙회장, 한국실버천사봉사단 제주지회 육광남 회장

신유철 중앙회장은 축사로 "순수 봉사를 지향하며 나눔을 실천해서 전국 실버 봉사의 기준이 되길 기대하며 제주의 특색에 맡는 봉사단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축사를 전하는 한국자원봉사협의회 서병철사무총장
참석인으로는 한국실버천사봉사단 신유철 중앙회장과 한국자원봉사협의회 서병철사무총장과 제주도자원봉사협의회 고태언 회장등이 참여했다.

제주자원봉사협의회 회장 고태언은 "제주에서 멋진 봉사단이 되길 바란다."고 힘찬 격려사를 해주셨다.

임명장을 수락한 육광남 제주지회장은 "전국 지회에 모범이 되고 모슬포 주민들과 함께 겸손한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와 감사말을 남겼다.

- 한국실버천사봉사단 제주지회 고태언 상임고문

화환으로 축하해준 고태언회장,서병철사무총장,김성대 강북지회장,김영옥이사,신철래대표, 권영분대표, 신유철대표, 중앙회임원, 김성의자사장, 양호선지회장, 신태공지회장, 권순선지회장, 성남지회임원, 정서광대표, 나종권지회장, 한국네트워크언론인협회, 현소 김성문선생, 김동호원장, 남성 장승초 동창등에게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 케이크 컷팅으로 힘찬 출발을 열어가다.

발대식이후 해양쓰레기 수거 봉사인 플로킹을 제주지회 회원들과 운진항 해안가에서 해양쓰레기 수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쓰레기를 수거한 박수옥주민은 “청정도시 제주 해양 쓰레기를 수거하니 내 마음이 깨끗해지고 보람도 느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향후 실버천사봉사단 제주지회는 ▲무연고장례지원 ▲환경·해양 정화 ▲재난·재해 지원 ▲세대 간 나눔 프로그램 등을 중심으로, 제주 특성에 맞는 지속 가능한 실천형 봉사활동을 한달에 한번 모슬포 주민들과 함께 펼쳐나갈것이다.
이번 제주지회 발대식은 단순한 쓰레기를 줍는 행위를 넘어 마을 주민들의 마음을 깨끗히 정화하는 기회를 갖는 소중한 "봉사,행복을 멩굴다."라는 수건 표어처럼 봉사로 행복해지는 청정 도시 제주를 만들겠다.
한국소통투데이 김동현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