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관악산 등산로에서 산불예방 캠페인 펼쳐

산불조심 강조기간 중 예방활동 일환, 관계 공무원 및 산불전문진화대, 감시원, 자율방재단 등 100여 산불예방활동 참여 독려

 

한국방송통신사 관리자 기자 | 과천시는 지난 26일 관악산 입구에서 등산객을 상대로 산불예방 캠페인을 벌였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과천시가 정한 산불조심기간 중 산불 예방활동의 일환으로 실시됐으며 캠페인에는 관계 공무원 및 산불전문전화 진화대, 감시원, 자율방재단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과천시는 11월1일부터 12월15일까지를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으로 정하고 산불대책상황실을 운영하고 있다.


시는 이번 기간 동안 산불전문진화대, 산불감시원 등 40명을 산불위험지역에 집중 배치하고, 임차헬기 1대와 무인감시카메라 6대, 감시탑 2개소, 산불감시초소 5개소, 임시초소 4개소 등을 통해 산불 감시 및 예방 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이날 캠페인을 통해 인화물질 소지자 입산금지, 불법소각행위 금지 등에 대해 알리고 예방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독려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산불은 한순간의 방심이 화마로 이어지기 때문에 무엇보다 예방이 최선이며, 미래세대를 위해 아름다운 자연을 물려줄 수 있도록 산불예방에 모두가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과천시는 산불진화체계 개편 및 산불진화시설 · 장비보강을 추진하고, 5ha 미만 산불 발생 시 상황에 따라 산불방지대책본부 본부장을 시장으로 격상해 현장을 지휘해 나가는 등 산불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