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12개 동 주민자치 성과공유회 개최

올해 주민자치 활동 경험 공유...유공자 표창, 우수사례 시상

 

한국방송통신사 관리자 기자 | 군포시는 11월 30일 군포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주민자치 성과공유회를 열어 관내 12개 동 주민자치회가 실시한 올해 활동을 돌아보고 내년에는 더욱 내실있는 사업을 추진할 것을 다짐했다.


12개동 주민자치회 위원과 관계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날 성과공유회는 주민자치 유공자 표창 수여에 이어 주민자치회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주민자치회로 전환된 원년에 개최된 12개동 주민총회 영상과 정책공유회, 분과장 교육 등의 활동 영상을 시청하며 서로의 활동을 지지하고 격려했다.


주민자치 위원들은 동 사례를 발표하며 자신들의 활동에 대한 경험담과 성과를 나누었다. 다양한 자치계획을 소통함으로써 주민자치회의 가치를 공유하고 자축했다.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는 내년도 자치사업 실행을 위한 자양분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하은호 시장은 “올 한해 군포시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잘된 부분은 서로 공유하고 서로의 노력과 수고에 박수를 보내며 격려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 주민자치는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로 발전한다”며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한 주민자치 위원들께 거듭 감사를 표했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참여자가 주민자치를 바라보는 기대와 희망을 공유하는 것으로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