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23 대입파이널 정시 설명회' 개최

12월 9일 수능 성적통지일 이후 실채점 설명회

 

한국방송통신사 관리자 기자 | 의왕시는 지역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는 19일 오후 7시 의왕시평생학습관에서 ‘2023학년도 대입파이널 정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매년 관내 학생들의 입시 고민을 덜고 대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대입 원서접수 일정에 따른 입시전략 설명회를 개최해왔다.


이번 정시 설명회는 수능 성적 통지일인 오는 9일 이후에 진행되는 실채점 설명회로 정확도 높은 합격 전략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의를 맡은 유웨이 이만기 교육평가연구소장은 매년 지상파 뉴스 인터뷰에 다수 출연하는 국내 유명 입시전문가로, 약 2시간 동안 정시 전망에 대한 날카로운 분석으로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입시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7일부터 의왕시평생학습관 대표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현장 참여자를 모집하며, 현장에 참여하지 못하는 시민을 위해 당일 의왕시청 공식 유튜브 채널 ‘의왕씨티-비’를 통해 생중계하고 추후 다시보기로도 시청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대입을 위해 쉼 없이 달려온 의왕시 수험생들이 희망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고자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대입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