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12월 월례회의 … 취임 5개월 각종 수상 등 직원 노고 격려

조희송 한강유역환경청장, 한형진 하남고용복지플러스센터 소장 초청 강연도 이어져

 

한국방송통신사 관리자 기자 | 하남시는 7일 오전 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직원 및 표창 수상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2월 월례회의’를 통해 표창 수여식과 특강 등을 했다고 7일 밝혔다.


특히 이번 월례회의에는 조희송 한강유역환경청장과 한형진 하남고용복지플러스센터장 소장의 초청 강연도 이어져 눈길을 끌었다.


이현재 시장은 이날 “공직자 여러분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조선일보를 비롯해 교육부 등 정부와 국회 등으로부터 표창을 많이 수상했다”며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했다.


하남시는 지난 9월 조선일보 주최 ‘2022 아이가 행복입니다’ 어워즈 아동보육 정책부문대상, 10월 교육부 주최 ‘제19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국무총리상(1등상)을 수상했다. 또 11월에는 행정안전부 주최 ‘지자체 협력·분쟁해결 대회’ 우수상, ‘2022 TV조선 경영대상’에서 아동시설 인프라 조성과 과밀학급 문제 해결 노력 기관으로 선정돼 ‘교육경영대상’을 수상했고, 여성가족부 주최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평가에서 하남시가족센터가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이어 이달 5일에는 ‘제4회 국회자살예방대상’에서 자살예방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수상했다.


이 시장은 이어 “우리 시가 추진하는 ‘K-스타월드’ 등 각종 정책 사업은 중앙부처와 국회 설득을 통해 아직 완전한 결과가 나타나지는 않았지만, 서서히 실마리를 잘 풀어나가고 있다”고 전하고, “우리 시의 슬로건처럼 ‘강남과 경쟁하는 하남’을 만들기 위해 공직자들이 앞으로도 계속 분발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초청강연에서 조희송 한강유역환경청장은 새 정부의 환경정책 방향 및 하남시와의 환경업무 협력 등에 관해 소개하고 “하남은 한강유역과 수도권의 환경정책을 집행하는 중요한 지역으로서 배알미동 일대가 팔당상수원보호구역으로 지정돼 관리되고 있다”며 “하남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챙기겠다”고 밝혔다.


이어 한형진 하남고용복지+센터 소장은 다양한 기관이 참여해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를 설명하며 “하남시는 한 건물에 고용복지+센터와 하남시 일자리센터, 하남시 복지지원팀이 공존하고 있어 일자리 발굴, 구직활동 지원 등 업무추진이 빠른 편”이라면서 앞으로도 하남시의 폭넓은 협조를 부탁했다.


한편, 이날 월례회의에서는 선행시민 등 41명에게 감사패와 표창장을 수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