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서초등학교, 미래교육플랫폼 구축으로 교육공동체 소통의 장 마련

2023 학부모 총회 및 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한국방송통신사 관리자 기자 | 안양서초등학교(교장 박정애)는 3월 15일 푸른꿈터(체육관)에서 학부모 총회 및 교육과정 설명회를 열어 학부모와 교사가 학교 교육의 성장을 위해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사랑과 꿈을 키우는 행복한 우리 학교’의 실현을 위한 학교 교육 기본 방향에 대한 소개, 전년도 학부모회 임원 감사장 전달이 진행됐으며, 학교장은 학교 교육과정을 직접 설명하여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을 끌어냈다.


또한 안양서초는 미래교육플랫폼 구축으로 학교폭력 예방, 학생 인권 및 교권 존중, 학생 인성교육,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 생명 존중, 성폭력 예방 및 양성평등 등의 학부모 연수도 함께 실시하여 지역사회 센터로서의 학교 역할을 강화했다.


연수를 마친 후에는 학부모와 담임교사가 각 반 교실에서 학급 경영과 학교 교육에 대한 이해와 소통의 시간을 가지면서 2023학년도 학부모회를 구성·조직했다.


안양서초 박정애 교장은 “학교 교육의 성장을 위해서는 교육공동체 모두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부모의 교육 참여가 확대되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함께 고민하고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을 마련하는 등 학교 미래교육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