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전 직원 대상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한국방송통신사 관리자 기자 |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 17일 공단 본부에서 이사장을 비롯한 공단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건전한 성 가치관 정립 및 성평등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차종우 인천젠더연구소장(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위촉 전문강사)을 초빙해‘평등한 사회 조성의 첫걸음, 성인지 교육’을 주제로 진행됐다.


강의는 성인지적 관점으로 본 젠더폭력, 대응 리더십 향상 등 직장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공단은 작년부터 기관장을 포함한 관리자 대상 맞춤형 예방 교육을 별도 실시함으로써, 관리자 인식 변화를 통해 폭력 예방에 대한 책임 의식을 강화해 왔다.


원문희 이사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성평등 및 폭력 예방에 관한 올바른 인식이 강화돼 기쁘고,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직장문화가 조성되기를 바란다”라며, “폭력 예방과 올바른 대응을 위한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으로 양성평등 사회 구현에 일조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중구시설관리공단은 매년 전 직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해 왔으며, 장애인식개선교육, 개인정보보호교육 및 퇴직연금교육 등 근로자가 필수적으로 받아야 하는 법정의무교육을 실시해 직원들의 알 권리를 위해 노력해 왔다.